본문 바로가기

일기왕

[아침일기]2022.12.05. 04:45 come back home

728x90

 

● 내가 감사하게 여기는 것들 3가지

 

1. 천재지변(?)으로 잠시 집을 떠나 있었다. 수, 목, 금, 토, 일 5일 동안 노트북이 없어서 아무것도 못했다. 집으로 돌아옴에 감사하다. 다시 일기를 쓸 수 있어 감사하다.

 

2. 이번에 큰 깨달음을 얻었다.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신에게 감사하다. 깨달은 바를 실천하고 절대 과거로 돌아가지 않을 거다. 변화하는 게 아니다. 그냥 나는 변했다. DNA를 수정했다. 

 

3. 가족이 얼마나 소중한지 매일 느끼고 감사히 여겨야 함을 알려준 신에게 감사하다. 제아무리 잘난 사람도 혼자서는 절대 살 수 없다. 가족이 필요하다. 가족은 정말 소중하다. 옆에 있어 가족의 귀함을 모른다면 신이 존재하기 때문에 깨우쳐 주기 위해 고통을 줄 수가 있다. 고통받기 전에 깨우쳐야 한다. 가족이 늘 함께 있을 거라는 착각은 금물, 우리 모두가 내일 죽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매일 사랑하고 삶을 음미하고 살아있음에 감사하자!


오늘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 3가지

 

1. 월요일이다. 저번주는 정말 힘든 시간이었다. 다시 일상으로 복귀했으니 정신 똑바로 차리고 해야 하는 것에 집중하자. 그리고 항상 '선'을 잃지 말자. 우리가 산다는 건, 선을 발견하고 선을 실천하고 선하게 죽는 거라고 생각하다.

 

2. 오늘이 있음에 감사하고, 우리나라가 월드컵 16강에 진출해 기분이 좋다.  다음 상대가 브라질이라니, 정말 승미진진하다!

 

3. 다시 일상으로 복귀해 해야 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음에 기쁘다. 오늘부터 다시 열심히 사는 메디슨으로 돌아가자!


오늘의 다짐 3가지

 

1. 라이프 해킹 스쿨 창업부트 캠프 과정이 얼마 안 남았다. 성의껏 마무리하자. 그리고 지식창업 쪽으로 생각을 전환하자. 요식업이나 상품 판매는 직장 생활하면서 제품을 생산하기 힘든 부분이다. 그러니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아이디어를 도출하자!

 

2. 갑자기 또 날이 풀렸다. 오늘은 헬스장 쉬는 날이니 밖에 나가서 동네를 몇 바퀴 돌면서 운동량을 채우자!

 

3. 이윤규 변호사님의 '공부의 본질'이라는 책을 보고 공부법을 터득해서 공부를 하자! 공부량 보다 공부 방법이 더 중요하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