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왕

[아침일기]2022.11.15.(화) 04:10 반면교사 보다는 멘토가 좋아요!

728x90

 

● 내가 감사하게 여기는 것들 3가지

 

1. 요즘 회사생활이 너무 즐겁니다. 안 되는 게 없다. 모든 게 수월하고 물 흐르는 듯이 흘러간다. 그리고 팀워크가 미쳤다. 팀장 한 분 잘 들어오니까 이렇게 지옥이 천국이 돼뿟다. 그만두고 싶어서 울고불로 생 난리를 친 난대. 출근이 너무 하고 싶어 웃음이 절로 나는 이런 어이없는 상태? 뭐지...

 

회사에서 희망도서를 신청하라고 해서 신청을 했는데 알고봤더니 우리 과에 우리 팀장님하고 나만 희망도서 신청을 했다. 나는 강환국 작가님을 너무 좋아해서 작가님 신작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 하기'와 내가 좋아하는 긍정 유튜버 드로우 앤드류의 '업사이클링' 책을 주문했다. 우리 팀장님은 말을 예쁘게 하는 법에 관한 책 2권을 주문했다. 우리 팀장님은 늘 말을 예쁘게 한다. 절대 시키는 법이 없다. 그냥 아주 예쁘게 질문을 한다. 그러면 직원들이 알아서 긴다. 명령하지 않는다. 그냥 직원들이 알아서 다 알아듣고 한다. 그리고 팀장님이 편했으면 싶고 해서 더 열심히 하고 싶어 진다. 우리 팀장님은 말을 많이 하지도 않는다. 그냥 좋다. 막 좋다. 잘 보이고 싶고 좋고 같이 있고 싶다.

 

우리 팀장님은 우리과에서 유일하게 책을 보는 사람이다. 이렇게 다르다. 나는 알 수 있다. 노력하는 사람과 그냥 숨만 쉬는 사람과의 차이는 실로 어마어마하다. 뿌듯하다. 이런 사람이 내 상사라니. 이제까지 이 사람처럼은 안 살아야지 하면서 반면교사만 만나왔는데, 이렇게 해야겠다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나의 멘토 팀장님께 감사하다. 출근길을 꽃길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재밌게 지내요. 팀장님(들리시죠?).

 

2. 2번째 맛집 유튜브 동영상 '여기도 모리면서 니가 아귀마니아라고?' 창원시 아귀요리 맛집 베스트3가 하루 만에 백 명 이상 뷰를 찍었다. 1번째 영상은 지금 1천5백 명 뷰를 넘어가고 있다. 7일 됐는데 말이다. 유튜브 한 지 3주째, 정말 너무 뿌듯하다. 내가 동영상에 재능이 있다니, 나란 여자 정말 못 하는 게 없다. 나 자신 칭찬해. 뭐든 열심히 하면 성과가 나오는 내 자신 정말 칭찬해. ㅎㅎㅎ 

 

내 절친, 코인언니가 좋은 유튜버를 소개해줬다. '이 남자의  cook' 요리 유튜브 채널인데 멘트가 정말 미쳤다. 너무 재밌다. 동영상 디자인 보면 그렇게 대단해 보이지 않는데, 뙇 클릭해서 보면 쌈빡하고 심플하고 핵심만 담았는데 겁나 웃기다. 멘트가 진짜 웃겨서 자지러진다. 배경음악도 없고 동영상 중간에 딱 한번 ASMR 식으로 튀기거나 굽거나 끓이는 소리를 정말 아주 살짝 들려준다. 그 외에는 모두 더빙으로 요리를 설명하고, 아재 개그와 엄청난 재치를 몇 스푼 담았다. 다음 영상을 계속 보게 만드는 마약 같은 요리 유튜버다. 그래서 이 남자를 따라 하기로 정했다. 이번 주말 이 분의 치즈감자전 레시피와 더빙 일부를 따라 해 보려고 한다. 잘하는 사람을 카피해야 나중에 진짜 자기 작품을 만들 수 있다고 구사임당 주언규 님과 3000억 자산가 현승현 대표님이 그랬다. 진짜 완전 유사 동영상처럼 따라 할 거다. 

 

이번 주말 너무 기대된다. 

 

3. 요즘 반면교사 보다 멋진 스승들이 많다. 그런 사람들이 내 주위에 많아서 너무 감사하다. 진짜 인복이 터졌다. 상반기에 미친 또라이 과장님 때문에 많이 울고 불고 했는데 하반기에 인복이 터졌다. 물론 그 상반기 반면교사 때문에 더 열심히 탈출을 위해 공부했었다. 상반기는 분노의 양치질처럼 분노의 공부를 했다면 이제는 너무 좋은 스승들의 말씀을 들으면서 기분 좋게 공부한다. 분노도 좋지만 좋은 사람의 좋은 말로 자연스럽게 공부를 이어가는 게 정신건강과 육신건강에 이로운 것 같다.


오늘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 3가지

 

1. 화요일이다. 다음주 월요일에 회사에서 중요한 행사가 있는데, CEO 일정 잡는 게 너무 힘들었다. 그러나 나의 엔젤 팀장님이 적극적으로 해결해 주셔서 SEMI CEO와 월요일에 행사를 해치울 수 있게 되었다. 너무 좋다. 오늘 초대장을 날릴 건데 일이 그냥 술술 풀린다. 

 

2. 어제 국장이 파란불이었는데 내 계좌는 빨갰다. 기분이 좋다. 오늘도 활활 불타올라라. FIRE. 강환국 작가님 따라했을 뿐인데 정말 너무 감사하게도 소형 가치주 퀀트투자 포트폴리오가 먹힌다. 퀀터스를 무료로 쓸 수 있어 감사하다. 유료 전환되기 전에 열심히 돌려봐야겠다. 세상에 이렇게 배우고 익힐 게 많다. 좋다 좋아. 남들보다 하루라도 먼저 알게 된 나 자신 칭찬해!

 

3. 어제는 목욕탕 쉬는 날, 오늘은 목욕탕 하는 날 1시간 뒤에 지질 생각에 기분이 좋다.


오늘의 다짐 3가지

 

1. 라해스 창부캠 강의 듣고 리뷰, 블챌, 팀 과제 열심히 하기

2. 헬스장에서 운동 40분 이상 하기. 

3. 독서 30분 이상 하기. 이윤규 변호사님 독서법 대로 따라 하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