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왕

[아침일기]2022.10.21.(금) 04:55 타코야키 투자법 소개

728x90

 

● 내가 감사하게 여기는 것들 3가지

 

1. 부모님이 나를 200% 신뢰해줘서 감사하다.

 

어릴 때 공부를 되게 잘한 것도 아닌데 우리 부모님은 내가 그냥 막 믿음이 갔단다. 내가 하는 모든 일을 믿고 지지하고 서포트 해주셨다. 지금도 그렇다. 부모에게 받은 무한한 사랑과 믿음으로 나는 어딜 가서 든 캐당당하다. 참 감사한 일이다. 신뢰받을 수 있는 인격체로 키워주셔서 감사하다.

 

2. 주문을 걸고 되뇌고 실천하면 무조건 성공한다고 알려준 내 멘토들에게 감사하다.

 

세상에 이룰 수 없는 건 없단다. 그 안에 '선'이 늘 함께한다면 말이다. 선한 목적을 가지고 성공을 위해 계속 앞으로 나아가자. 선한 구루들의 발자취를 열심히 따라가보자! 

 

3. 실패가 성공의 어머니라는 옛날 말이 정말 틀린 게 아니다. 실패에 감사하다.

 

나는 코로나19 대유행 때 주식 대폭락 이후 상승장 때 주식에 입문했다. 시기를 잘 만나 나름 큰 돈을 벌었다. 공부한 적도 없는 분야에서 큰 수익을 얻자 그게 다 내 실력이라고 착각을 하고 주식을 계속 공부 없이 매매했다가 결국 깡통을 찼다. 그리고 알았다. 초심자의 행운이었고 공부 없이는 결국 결말은 '깡통'이라는 것을...ㅎㅎㅎ

 

그때부터 주식 구루들의 책과 강의를 보며, '존'나 '버'티며 공부를 하고 있다. 그리고 잃지 않는 투자법을 알아냈다. 2달 정도 적용을 했는데 성과가 좋다. 내 투자법은 일명 '다코야끼 권법'이다. 다코야키 틀은 계좌이고 반죽은 돈이다. 타코야키가 익는다는 것은 양봉이라는 말이다. 다코야키 틀을 아주 많이 준비한다. 여러 가지 반죽을 만든다. 틀에 반죽을 올린다. 반죽을 타지 않게 적절하게 익었을 때 뒤집는다. 다 뒤집었으면 얼른 먹는다. 틀에 반죽은 한꺼번에 다 올리지 않는다. 손님 수에 따라 적절하게 양을 조절한다. 뭐 이런 느낌이다.

 

절대 욕심 내지 않은다. 통장을 여러 개로 쪼개서 자금을 분산한다. 투자의 종류는 여러 가지로 한다. 메이저 코인, 엔화, 달러, 국내 주식 중 실적이 좋은 우량주(4차 산업 관련) 이 중 2~3 거래일 이상 떨어지는 게 보이면 턱없이 낮은 가격으로 걸어 놓는다. 욕심을 부리거나 조급해하지 않는다. 아주 낮은 가격에 거래가 체결되면 3% 안에서 수익을 보고 무. 적. 권. 판다. 지금은 하락장이기 때문에 어떤 변수에 의해 시장이 나락으로 갈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아주 적게 먹는다. 이 것을 무한 반복한다. 

 

계속 생각해야한다. 턱없이 낮게 걸고 적게 먹는다. 하락장에서 살아남는 법이다. 정말 단순한데 너무 잘 먹혀서 부자가 됐으면 하는 '소중한 친구'에게만 해보라고 권하는 중이다. 블로그 언니에게 한 달 정도 환투자에 대해 설명했다. 한 달뒤 내 말에 넘어간 언니는 직접 해보고 나서야 "진짜 되네?"라며 놀랜다. 정말로 되는 장사다. 멘털 수련만 잘해도 돈 번다. 큰돈을 벌기 위해서는 아마도 추세전환, 상승기 때 사자의 심장으로 배팅을 해야 할 듯한데, 사자의 심장은 일단 좀 넣어두자!


오늘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 3가지

 

1. 오늘 기다리고 기다리던 바베큐 파티하는 날, 친구들 만나서 시골에서 새우와 고기를 구워 먹을 생각을 하니 정말 좋다.

 

2. 몇년 전 회사에서 포상을 받아 뉴욕으로 어학연수를 갔었다. 거기서 만난 뉴요커 친구에게서 연락이 왔다. 정말 좋았다. 나를 아직도 기억한다는 게.  그 친구에게 연락해줘서 고맙다고 했다. 그렇게 말하니 "뉴욕에서 너와 함께 했던 시간을 기억해, 우리 언젠간 다시 만나지 않을까?"라고 한다. 오래전 여행에서 만난 친구의 뜻밖의 안부 문자, 그리고 다정한 말씨 너무 기분이 좋고 마음이 뜨끈해졌다.

 

3. 어제 팀장님이 부재여서 메일을 보내놓고 연차를 썼다. 사수가 캠핑 가서 재밌게 놀다가 오란다. 내가 팀에서 없으면 팀 분위기가 절간인데, 그래도 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새 팀장님이 계셔서 두 오빠들을 놔두고 놀러 가도 마음이 놓인다. 우리 팀에는 오빠가 둘이다. 말 없는 오빠, 늘 일이 많아 화가 난 오빠.


오늘의 다짐 3가지

 

1. 오전에 운동으로 하얗게 불태우기

 

2. 캠핑은 캠핑이로 하루 루틴은 지키기! 내일 새벽에 친구들 잠들어있을 때 몰래 일찍 일어나 거래량 급등주 정리하기!

 

3. 최선을 다해 재밌게 놀기!

 

공부도 열심히 하고 노는 것도 잘해야 섹시한 사람이지! 암 그렇고 말고!

728x90